40대 가정주부 여성 취득하시면 재취업 유망 자격증 BEST 5


40대 가정주부 여성분들이 취득하시면 재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망 자격증 5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수입이 좋은 자격증도 있지만, 따기 쉬우면서 안정적인 재취업이 가능한 자격증 들도 있으니, 
끝까지 잘 참고 하시고요. 




경력 단절 문제를 해결하고 취업 경쟁력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 할수 있는
아래 여성들에게 더 유리한 자격증 정보 잘 참고 하세요. 

여자에게 유리한자격증 및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추천 BEST



사회복지사 자격증 : 

이 자격증은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들을 돕는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복지시설, 자활센터 등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생업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경험이 쌓일수록 전문성이 인정될 수 있어 노력에 따른 보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식조리 기능사: 

한국 전통음식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식 전문 요리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가 지속될 경우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갖춘 분들에게는 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장 내에서 승진의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양식조리 기능사: 

많은 사람들이 동양예술을 선호하는 시장에서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요리 실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일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면 동료 요리사들과 경쟁력을 높여 줄 것입니다.


세탁기능사: 

세탁기능사 자격증은 세탁업계에서 경험과 지식을 인정받아 두루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류 관련 기업, 전문세탁소, 호텔 및 다양한 오피스에서 일할 기회가 있어 일자리 확보에 도움이 되며, 세탁 배경과 무관한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아이들의 교육 인식이 강화되면서 아이들을 돌보는 역할을 하는 보육교사가 중요하게 여겨진 시대입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어린이집, 유치원, 유아교육기관 등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해 재취업에 도움이 되며, 기회가 제공되면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분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유망한 자격증에 도전하셔서 삶의 의욕도 새롭게 만드시고, 젊은세대와의 소통에서도 유리한 자신감을 만들어 보세요. 



원하는 자격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