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60대 취업 잘 되는 중년 여성 자격증 TOP3

50대, 60대 여성들이 제2의 인생을 꿈꾸며 취업을 위해 자격증에 도전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자격증을 따도 취업이 쉽지 않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40대 주부 재취업 자격증 추천



50대 60대 중년 여성 자격증 TOP3


오늘은 실제로 취업이 잘 되는 자격증으로 취업시장 전망까지 함께 알려드리려고 준비했습니다.

반려동물 장례 지도사 : 추천 중년여성 자격증

반려동물 2천만 시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약 5200만 명이기 때문에 국민의 40% 정도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특히 최근에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가족 구성원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장례지도사가 관심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장례지도사는 이름 그대로 동물 장례절차를 담당하는 직업입니다.

 일반적인 장례 지도사가 사람의 장내 업무 전반을 다루듯이 똑같이 동물의 장내 업무를 다루는 일입니다.

 반려동물 사체 이성부터 장내 절차, 그리고 각종 용품을 준비하고 장내 결혼식과 화장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합니다.

서비스업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고객과 대면으로 논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과 장내 업무 등 신뢰와 야외에서 동시에 일을 진행한다고 생각하세요. 반려동물 장례 지도사로 일하기 위해서는 실무와 관련된 시험에 대한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현재는 민간자격증의 대부분으로 나이, 경력, 전공지역에 관계없이 요리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주관하는 기간에 따라 학력 요건 등을 두는 곳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기간을 찾아 응시하면 됩니다.
 반려동물 장내지도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진행되는데, 1차 필기를 통과하면 2차 실기는 정해진 장내 실무업무에 대해 8시간의 교육시간을 이수하면 자격증이 주어집니다.
확실한 통계는 나오지 않았지만 합격률은 70% 이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이 자격증을 민간에서 발급하고 있지만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면서 직업 수요도 자동으로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장래에는 국가고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챙겨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 장내지도사의 장내 전망과 취업에 대해 말씀드리면 반려동물 사체를 땅에 묻어버리면 불법인데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인식하는 사람이 늘면서 장례문화도 정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반려동물의 수명이 10년에서 15년 정도로 짧다 보니 실제 이뤄지는 장르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반려동물 관련 자격정 정보 더보기


취업사이트를 찾아보면 반려동물 장내지도사 구인 관련 내용이 꽤 있는데, 현재 전국적으로 반려동물 장내업체나 추모공원 등이 늘고 있는 추세여서 취업기회도 당분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때 빨리 자격증을 취득해서 경력을 쌓아두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취업 시 연봉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연봉 기준이 3천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경력이나 업무 성과에 따라 늘어날 여지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취업을 통해 이를 배우면 반려동물 장내 업체나 상조업 추모공원 추모 영상 제작이나 용품에 관한 부분 등 창업도 고려할 수 있을 것이고, 정부도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련 법률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 직업군의 미래 전망이 밝은 만큼 관심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업이 잘 되는 중년 여성 자격증, 두 번째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흔히 무층이 있다는 얘기 아닌가 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실제로 학원을 가보면 20대도 많지만 40대 50대가 주축이고 60대 분들도 꽤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병원에 가면 간호사분들 다 젊은데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일반 진료병원 말고 요양병원에 가보시면 간호조무사 선생님들은 거의 40대, 50대, 60대예요.요즘 요양병원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잖아요. 실제로 요양병원은 젊은 간호사보다 40대, 50대 이상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 게 사실입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간호학원에 다니는 것이 필수입니다.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가까운 간호학원을 확인하고 몇 가지 비교하여 선택하십시오. 학원에서 국비 지원인지 일반 지원인지에 따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모두 알려줄 것입니다.

교육비 지원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등록


다만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에 등록하면 대부분의 교육비는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자기부담은 크지 않습니다.

또 국비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훈련비 수당으로 매달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 학원비로 들어가는 비용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지원에 비해 국비 지원은 국가에서 돈을 받고 배우는 만큼 일정이 빡빡한 측면은 있습니다.
 간호학원을 등록하고 이론수업 740시간 병원 실무실습 780시간을 채우면 간호조무사 자격증 고시자격증이 주어집니다.
 시간이 걸리는 것이 진입장벽이고 어쩌면 취업이 잘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간호조무사 시험은 필기 3과목 실기 1과목 총 100문항을 시험에 응시하여 과목당 40% 이상을 맞춰야 하며,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단 한 과목이라도 40% 이상 맞추지 못하면 남은 시험을 아무리 잘 쳐도 과락으로 불합격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상태 기준은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다만 간호조무사 시험을 보면 합격률은 90%에 육박할 정도로 거의 붙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험 난이도가 높아서 따기 힘든 것이 아니라 많은 시간을 교육받아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따기가 힘든 것입니다.

그리고 자격증만 따면 취업은 다른 어떤 자격증과 비교해도 잘 되는 편입니다.
고용노동부 통계에서 최근 3년간 취업률이 75% 이상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취업을 포기한 경우를 감안하면 대부분 취업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간호조무사로 취직하면 연봉은 대략 25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업무 특성상 경력이 쌓이면 연봉은 충분히 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건 간호조의 일이 본인과 잘 맞는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호 관련 자격증 더보기


조무사 관련 자격증 더보기 



데이터 라벨링


 사실 취업이 잘 되는 중년 여성 자격증, 세 번째 데이터 라벨링 데이터 라벨링은 조금이라도 배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로 주부의 부업과 은퇴 후 두 번째 직업으로 많이 선택하고 있는 것입니다.

말이 어려워서 예전에 집에서 인형의 눈을 끼던 부업을 인터넷으로 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강아지 사진을 보면 자연스럽게 강아지임을 알 수 있지만 AI 즉 인공지능은 이를 학습시켜야 강아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수많은 강아지 사진 속 사람들이 일일이 강아지라고 라벨을 붙이면 ai는 이러한 데이터를 학습하면서 유사한 이미지를 강아지로 인식하게 됩니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데이터를 읽고 학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이 인공지능을 알 수 있도록 가공하고 학습시키는 라벨의 가정이 필요한데, 이를 데이터 라벨링이라고 합니다.
이 데이터 라벨링 작업은 ai에게 필수적인 요소이며, 정부에서도 이 작업에 2022년에만 약 7천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을 정도로 전도유망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업무는 크게 수집과 가공이며 영상 수집 업무는 이미 ai에게 필요가를 다양하게 요청하지만 수집하는 내용이 천차만별이고 수집은 난이도에 따라 지급 금액도 다릅니다.
 가공업무는 수집된 자료를 ai가 인식할 수 있게 해주는 업무로 실제로 해보면 단순해서 아무 생각 없이 하기 쉽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업무에 따라 시간이 걸리는 어려운 난이도의 작업도 있어 보통 작업마다 금액이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밖에 검수 작업이 있는데 라벨이 처음 작업한 수직과 가공 업무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말 그대로 검수하는 작업입니다.

보통 라벨 작업을 하던 분들 중에 잘 아시는 분들이 검수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말이 어렵지만 실제로 해보면 초보자도 어느 정도 학습을 통해서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것이고 사실 전업주부들이 가장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고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다면 은퇴 후에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업무에 시간과 공간이 자유로움


가장 큰 장점은 집에서도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환경이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초반에 익숙해지기 전에는 두 번째 임금 이하의 수익을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또 꾸준히 하고 익숙해지면 데이터 라벨 작업량과 난이도에 따라 높은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월수익 오백만원 천만원


한 달에 천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린 경우도 있습니다.
5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데이터 라벨링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일정 과정을 수료한 후 바로 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료기간은 대략 인류주간 정도로 가능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데이터 라벨은 업무 자체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 사이트마다 필요한 교육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협회가 주관하고 있는 aid2급 aid2급이 있는데 온라인으로 개설된 강의를 통해 자격증을 따면 다시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로 가장 유명한 곳이 클라우드웍스이고, 그 외 AI 워크스 매트 워크스 레이블링 a 모데이터 도깨비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직접 업무를 받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사이트 링크는 아래 설명란에 남겨두겠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하나하나 참고해주세요. 클라우드 워크스 사이트에서는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되고 있습니다.

AI 워크사이트는 어떤 일을 하는지 적성에 맞는지 알아보는 프리뷰 클래스도 있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실제 사이트에서도 은퇴 후 하기 쉬운 것으로 데이터 라벨 업무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평소 컴퓨터를 다루는 것에 큰 무리가 없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성에 맞다고 생각하시면 도전해 보세요.


3가지 자격증을 소개해 드렸는데 실제로 취업이 잘 되는 자격증으로 고려하면 길은 트이기 마련입니다.


여성 재취업 자격증추천

원하는 자격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