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자격증 ① 직업 상담사

안녕하세요. 최고의 여성 자격증 보유하고 있으신가요?  ① 직업 상담사 모두 정리드립니다. 


보통 직장 및 학교를 다니면서, 자격증 학원을 다니는게 어렵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 온라인 인강 통해서 인강등으로 독학으로 공부를 하는게 좋습니다.




① 직업 상담사


●  직종은 다양하지만 '내 일'을 찾기가 더 어려운 시대에 국가공인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직업상담사는 단순한 상담업무에 그치지 않고 컨설턴트, 트레이너,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최근 초등학교에서도 직업체험과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어 앞으로 활동 영역이 더욱 확대될 수 있습니다.

●  보통 자격증 취득 후 6개월 정도 실무경험을 쌓아야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데, 경력을 쌓으려면 주민센터나 구청 등에서 모집하는 공공근로와 서울시가 모집하는 시민 일자리 등을 알아보면 됩니다.

●  이런 일자리는 직업상담사로 첫발을 내딛는 사람들에게 경험을 만들어주기 위한 것으로 나이가 많거나 신입이 쉽다고 합니다.

●  또한 직업상담사는 단순한 상담뿐만 아니라 영업력도 필요합니다. 채용처를 어떻게 발굴해야 할지 자신만의 노하우가 쌓이면 업무에 투입할 때 누구보다 유리합니다.

 > 취득 방법

●  한국산업인력공단[www.q net.or.kr]에서 시험을 주관하는데, 1급[경력자 응시 가능]은 매년 1회, 2급은 매년 3회 시행한다. 필기시험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등 총 5과목이며, 필기 합격자에 한해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


😍 강추 볼만한 내용 😍





추가 자격정증보 보기

정확한정보 못찾으셨으면, 꼭 아래 추가 자격증 꼭 확인이요. 



원하는 자격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