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시간에 집중해 준비하여 취득하면 좋은 유망자격증

안녕하세요. 이번 자격증 정보는  단시간에 집중해 준비하여 취득하면 좋은 유망자격증 관련정보 모음 , 자격증 정보 모두 정리드립니다. 


👧 관련 볼만한 내용 👧



유망 자격증

핵심은  자격증 취득 준비 교육을 받을수 있는 지원교육원은 다양하지만 정부 공식인가를 받은 교육원인지 꼭 보신후에 검증하시고 하세요.



단시간에 집중해 준비하여 취득하면 좋은 유망자격증


♤   짧은 시간 동안 공부에 집중하면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따면 됩니다.
♤   깊이 공부하라는 자격증 같은 전문성이 없더라도 자신의 작은 무기를 단련하기 위해서라면 딸 수 있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생활이 편해집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요즘같은 시대에 필요한 것은 '집콕'입니다. 지금부터 혼자서도 빠르고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컴퓨터 활용능력


1급은 시간이 걸리지만 2급은 1주일 이내에 발급받을 수 있는 가벼운 자격증입니다.
♤   컴퓨터 일반[컴퓨터 기본 정보]과 스프레드시트 일반[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두가지 과목으로 나뉘어 있으며 실기, 필기시험을 모두 붙으면 자격증이 나온다.
♤   필기시험, 실기시험 모두 수시시험이 가능한 자격증으로 언제든지 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도 쉬운 편이고 유튜브에도 무료 강좌가 많아 책 한 권 사지 않고 얻을 수 있습니다.

2.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우리 역사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라도 해봐야죠.
♤   6개 등급으로 나누어서 원하는 등급의 시험을 치르면 됩니다. 공공기관에서 이미 필수자격증으로 선택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자격증입니다.
♤   정규 시험이 아닌 정기 시험제로 진행됩니다. 1년에 4번만 응시할 수 있으니 천천히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인터넷에 자료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시험 신청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3. 모스 MOS


♤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국제 공인 자격증입니다. MS가 만든 프로그램이 얼마나 잘 하는지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   이 프로그램은 문자, 엑셀, 액세스,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의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습니다. 필기가 없고 실기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방학 중 단기 취득에 적합합니다.
♤   또한, 모스는 국제자격증이기 때문에 해외나 외국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미래를 위해 하나라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서 접수는 YBM it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4. GTQ 포토샵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그래픽기술 유일한 국가공인자격시험입니다.
1~3급으로 나뉘지만 3급은 민간자격증으로 1~2급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필기시험이 없기 때문에 남은 방학 동안 충분히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기이기 때문에 충분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시험 원서는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볼만한 내용 😍


추가 자격정증보 찾아보기

위 내용에 더 자세한 정보는 추가 자격증 정보 바로 확인 가능하세요. 







📦 관련 추가정보 📦





원하는 자격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