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여성 알아야 하는 노후대비 :: 80세 벽 넘어서는법
착한정보통입니다. 오늘은 80세를 넘어서 행복한 노후를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열효자보다 배우자가 더 좋다
재산이 있는 사람이 노후에 재혼하고 싶다고 자식들에게 얘기하면 자녀들은 대부분 반대합니다. 하지만 재산이 없는 사람이 노후에 재혼하고 싶다고 하면 자녀들은 대부분 축복합니다. 나이가 들어간 후 배우자와 함께 노후를 보내는 것은 행복한 노후 생활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2. 할 수 있는 건 계속하고, 무리하지는 말자
나이가 들어갈수록 능력은 점점 떨어질 수 있지만, 꾸준히 알맞는 활동을 계속해야 합니다. 현실적인 한계를 인정하지만, 할 수 있는 일들은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젊은 나이에 배우지 못했던 것들을 배워나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배움을 추구하는 것은 행복한 노후를 위한 핵심입니다.
3. 참지 말고 무리하지 말자
80세가 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 치매, 고독이나 절망 등 다양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참지 말고 무리하지 않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 식단을 조절하고 적절한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건강검진을 받지 말자
80세를 넘으면 정상적인 수치와 비정상적인 수치가 혼재하게 됩니다. 건강검진에서 정상 수치인지 비정상 수치인지 여부에 따라 치료가 결정되는데, 수술이나 과도한 약물 복용은 오히려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정상 수치가 나와도 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굳이 치료하지 않고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5. 맞는 의사를 찾자
80세가 넘으면 각각의 전문 분야를 가진 의사들의 판단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전문의는 해당 분야의 수치만을 보고 판단하고 처방하게 됩니다. 이 때, 본인과 잘 맞는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의견을 잘 듣고 의사와 함께 몸 상태와 노후 생활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약은 최소한으로 먹자
80세가 넘게 되면 여러 가지 이유로 다양한 약물을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은 최소한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때에 필요한 양만 복용하고 과도하게 약물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행복한 80세 이상의 노후를 위해서는 건강을 유지하고 자신의 노후를 위한 방향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건강문제가 생기더라도 조심스럽게 대처하는 것이 언제까지나 최선의 선택입니다. 80세의 벽을 넘어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